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 인덕션 3구 BEI3WWQLO 3개월 사용해 본 장단점

 

가스렌지에서 인덕션으로

어릴 때부터 가스불을 사용하다보니 인덕션이 낯설었어요. 그래서 결혼할 때도, 이사할 때도 가스렌지를 사용했는데요. 이번에 lg 인덕션 3구로 교체했어요. 벌써 사용한 지 3개월이나 되었네요.

 

인덕션은 가열되는 게 눈으로 보이지 않아서 불편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아이가 크면서 부엌을 드나드니까 가스렌지의 불이 위험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인덕션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하니 장점이 엄청 많더라구요? 사람들이 인덕션을 쓰는 이유가 다 있었구나 싶었어요.

 

인덕션 사용 이유

가열도 빠르고, 온도 조절도 숫자로 정밀하게 가능하고, 에너지 효율성도 더 좋다고 하구요. 무엇보다 청소와 관리가 편한 데다가 깔끔하고 이쁘기까지 한 거에요. 그동안 왜 안썼는지 모를 정도로 장점투성이에요. 

 

일단 주방 분위기가 환해져서 주부로써 굉장히 만족스러워요. 온도 조절도 익숙해지고 나니까 요리하기 편하구요. 그 때 당시 할인율도 괜찮아서 더 만족스럽게 쓰고 있는데요. 지금도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필요한 분들 계실까봐 남겨놓을테니 한 번 확인해보셔도 좋을 듯 하네요.

 

💡lg 인덕션 3구 BEI3WWQLO 12% 할인받은 곳💡



 

디자인

일단 인덕션 자체가 가스렌지보다 훨씬 깔끔하고 깨끗한 이미지가 있어요. 저는 그 이미지를 더 강조하려고 화이트 색상으로 했어요. 주방 인테리어에 화이트가 더 어울리기도 하구요.

 

처음 설치했을 때는 주방만 보면 기분이 좋았어요. 일단 딱 봤을 떄 훨씬 화사해졌어요. 튀어나왔던 가스렌지가 없어지니가 더 넓어보이는 효과도 있구요. 가스밸브 연결했던 선이 없으니까 세상 깔끔해요.



구성품

처음에 같이 구성되어 온 게 클리너, 천, 스크래퍼에요. 클리너는 사용하다가 오염이 생기면 사용하는데, 아직까지는 사용할 일이 없었어요. 관리가 편해서 그 정도로 더러워질 일이 없더라구요. 그래도 오래 사용하다보면 쓸 일이 생기겠죠?

 

스크래퍼도 1단, 2단, 3단이 있어요. 오염 제거에는 2단을 사용하는데요. 가스렌지 분리해서 물세척하고 말려서 다시 조립하던 때로는 못 돌아가겠어요.. 너무 편해요. 

 

스크래퍼로 쓱- 물티슈로 싹- 하고 있어요. 원래는 천을 사용해야 하는데 물청소하는 느낌으로 물티슈 사용하네요.

 

 

 

사용법

인덕션이 처음인 경우에는 사용법을 어려워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저도 처음엔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할까봐 검색해보고 그랬어요. 그런데 설치할 때 간략한 사용법을 주셔서 그걸로 충분했어요.

 

사용법부터 주의사항, 세라믹 상판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등 적혀있어요. 이것만 봐도 사용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처음이어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저도 인덕션은 펜션에서 몇 번 체험해본 게 전부였어요.ㅎㅎ



용기가열지수 확인하는 방법

오브제컬렉션 모델의 장점 중 하나인데요. 용기가열지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사용하기 좋은 수치는 9 이상이라고 해요. 

 

물이나 음식물을 용기에 담아서 화구에 올려주세요. 전원을 키고 화력은 9로 설정해주세요. 버너선택, 잠금버튼을 3초동안 동시에 눌러주시면 됩니다. 타이머 표시되는 창에 수치가 표시돼요.



 

화력 조절

화력이 생각보다 강해요. 처음엔 감이 잡히지 않아서 요리를 태울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그래서 처음에는 중간인 5-6정도의 화력으로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5-6이 이 정도의 화력이구나 라는 게 감이 잡히고 익숙해지면 그 이후에 7-8로도 사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매일 사용하다보면 생각보다 금방 감이 잡혀요.



단점

정말 너무 좋지만 딱 두 가지 단점이 있는데요. 가스렌지를 사용하던 저로서는 인덕션 전용 용기를 전부 새로 사야 한다는 게 좀 부담스러웠어요. 인덕션용이 가격도 조금 더 비싼데 한 두개도 아니고 크기별로 용도별로 싹 새로 사려니 장난아니더라구요.

 

그리고 직화구이를 못한다는 정도네요. 고기 볶을 때 불맛을 입히거나, 불에 살살 김 구워먹는 걸 즐겼던 터라 살짝 아쉬움이 있어요. 그래도 청소가 너무 편해서 불맛을 잊게 해줍니다.ㅎㅎ

 

주방이 더 넓어보이고, 환해보이는 인테리어 효과도 만족스럽구요. 청소랑 관리가 진짜 너무너무 편해요. 게다가 화력도 세고 조절도 섬세해서 익숙해지면 요리하기도 엄청 편해요. 3개월간 사용해보니 바꾸길 잘했다 싶어요. 

 

가스렌지 청소하던 때로는 못 돌아가겠다 싶은데요. 인덕션 교체 고민하시는 분들 제가 할인받은 곳 남겨놓을게요. 필요하신 분들만 참고해보세요~

 

💡lg 인덕션 3구 BEI3WWQLO 12% 싸게 산 곳💡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