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 식기세척기 12인용 빌트인 DW60A8575TES 설거지옥 탈출기

 

식기세척기 12인용 설거지옥 이제 끝!

주부들은 설거지옥이라는 말에 공감할 수 밖에 없어요. 내가 먹지 않아도 어느 순간 보면 설거지가 생겨있어요. 분명 조금 전에 싹 정리해놨는데, 몇 시간 지나면 다시 쌓여있어요. 저는 주방에 가지도 않았는데 말이죠. 그리고 그 설거지는 제 몫이죠.ㅠㅠ

 

특히 아이들이 집에 있는 날엔 정말 쉴 틈이 없어요. 그럴 때 설거지까지 쌓인 걸 보면 식기세척기가 간절해요. 아는 언니가 신혼가전으로 6인용을 샀는데 너무 좋다고 찬양을 하더라구요. 하루에 설거지만 몇 번씩 하는데 비싸도 뽕은 뽑겠다 싶어서 저도 사버렸어요.

 

근데 막상 찾아보니 생각보다 별로 안비싸네요? 할인폭이 커서 식기세척기 12인용인데도 가격이 괜찮았어요. 덕분에 딱히 고민하지 않고 금방 질렀어요ㅋㅋ 지금도 보니 아직 저렴하네요. 아래 링크 남겨드릴테니 필요하신 분들만 확인해보세요.

 

💡삼성 식기세척기 12인용 42% 할인하는 곳💡



 

 

 

6인용 vs 12인용

자취하는 분들이나 신혼집같이 1-2인 가구는 6인용이면 충분할 것 같아요. 저희 집은 아이들까지 있어서 넉넉하게 12인용으로 골랐어요. 

 

요리하고 나서, 밥 먹고 나서, 아이들 간식 챙기고 나서, 남편이 야식먹고 나서 등 설거지를 너무 많이 해야 되거든요. 지금은 식세기로 하루에 1-2번 모아서 돌려요. 그릇은 넉넉하게 있으니까요ㅎㅎ



 

3단 수납

높이가 낮은 것, 높은 것 구분해서 수납하면 진짜 많이 들어가요. 확실히 식기세척기 12인용이라 그런가 용량은 장난아니에요. 

 

그리고 넣고 빼는 롤러가 진짜 부드러워요. 처음 쓸 때 웍이랑 냄비랑 무거운 것들을 많이 넣어서 괜찮을까 걱정했거든요. 무거운데도 부드러워서 놀랐어요.



기능

세탁기처럼 모드가 있는데 모드 구분이 딱 좋아요. 세탁기를 예로 들면, 모드는 많지만 결국 쓰는 거 몇 개만 쓰지 않나요? 저는 그렇거든요.. 근데 이 식기세척기는 거의 다 사용 중이에요. 하나씩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상단급속코스

과일먹은 접시, 물컵같은 건 간단하게 이 코스로 사용해요. 저희 집은 컵을 정말 많이 쓰거든요. 기본적으로 마시는 물을 제외해도 종류가 너무 다양해요. 저는 커피랑 따뜻한 차를 자주 마시고, 아이들은 쥬스, 남편은 탄산을 즐겨요. 어떨 때는 컵만 10개 넘게 쌓여요. 진짜 순식간이에요.

 

그럴 때 빵, 과일, 야채 담았던 그릇들하고 같이 급속으로 돌리면 깔끔해요. 급속이라 빠르고 간단해요.



젖병살균코스

이건 아기들 젖병 사용할 때도 유용하지만 아이들이 컸어도 살균기능떄문에 이용해요. 귀찮아서 잘 안하지만 정석대로 살자면 수저도 주기적으로 삶아줘야 하고 그렇잖아요. 이게 고온수로 헹구고 열풍건조를 해주는 코스라서 살균용으로 한 번씩 사용하고 있어요. 

 

입구가 좁은 텀블러는 막대수세미를 사용해도 힘 전달이 제대로 안돼서 제대로 닦이는지 불안하기도 한데요. 살균으로 돌려버리니까 걱정할 필요도 없고 훨씬 편해요.

 

 

 

고온살균코스

처음엔 소독은 고온살균코스를 이용했어요. 역시나 잘 닦이긴 하는데요. 젖병살균코스는 열풍건조를 해주니까 지금은 그것만 사용해요. 



스팀불림 집중세척코스

고기 구워먹거나 볶음요리 등 기름기 있는 음식 먹었을 때 꼭 사용하는 코스에요. 그냥 설거지할 때도 기름때는 뜨거운 물로 해야 잘 닦이잖아요. 처음엔 스팀이 기름때를 잘 벗겨주지 않을까 생각해서 써봤는데 딱이에요.

 

추가로 밥먹는 게 오래걸려서 양념이 굳었을 때도 써주면 좋아요.

 

 

 

건조

잘 건조되어서 나오니까 바로 바로 정리할 수 있어요. 덕분에 따로 사서 사용했던 식기건조대를 치울 수 있었어요. 주방이 더 넓어보이고 공간활용도 할 수 있어서 진짜 좋아요.

 

꺼낼 때 따뜻한 게, 건조기 처음 샀을 때 빨랫감 꺼내던 포근한 느낌이 생각나요.



시간 확인

세탁기, 건조기처럼 남은 시간이 LED로 표시돼요. 그냥 물마시러 왔다갔다 할 때 스윽 보면 보여요. 당연히 앱 연동하면 스마트폰으로도 확인 가능합니다!



 



말그대로 진짜 설거지에서 해방됐어요. 일단 설거지 횟수가 줄어든 것만 해도 좋은데, 기계가 대신 해주니까 더 좋아요. 왜 삶의 질이 달라진다고 하는지 직접 써보니까 알겠어요.

 

식세기 돌려놓고 마트에 장보러도 다녀오고, 애들 픽업도 가고, 쉴 때는 커피도 한 잔해요. 제가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났어요. 시간은 돈 주고도 못산다는데 식세기 사면 가능합니다!

 

소음도 크지 않아서 자는 동안 돌려놓고 아침에 정리해도 될 것 같아요. 진짜 고민한 시간이 아까워요. 제가 알뜰하게 구했던 곳도 소개해 드릴테니 필요하신 분들만 참고해보세요~

💡삼성 식기세척기 12인용 빌트인 42% 싸게 사기💡

 

 

 

더보기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